산업별DB/교육/문화/컨텐츠
고객을 움직이는 넷플릭스의 마법
BIZINPLAN
2012. 4. 22. 22:16
요약 | 넷플릭스는 1997년 온라인 DVD 대여 서비스로 미국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진출한 이래 콘텐츠의 유통 방식을 혁신하며 창업 10여 년 만에 세계 최대 유료 기반 콘텐츠 유통기업으로 도약하였다. 넷플릭스의 성장 비결은 가치 있는 인센티브 부여, 유쾌한 소비경험 제공, 과감한 자기혁신을 기반으로 고객의 소비 행동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었다는 점이다. |
목차 | 1. 콘텐츠 유통의 새로운 강자 2. 넷플릭스의 비즈니스 모델 진화 3. 고객을 움직이는 3가지 마법 ① 가치 있는 인센티브 ② 유쾌한 소비경험 ③ 과감한 자기혁신 4. 시사점 |